모바일 메뉴 닫기

 
게시글 검색
전체
  • Google Drive 용량 초과로 인하여 계정이 정지된 경우 신촌캠퍼스 정보통신처로 문의하셔야 합니다.


   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- 홈페이지: 연세 클라우드 메일 사이트(클릭하면 이동합니다)

    - 전화: 02-2123-4971, 4972

  • Adobe 와 관련한 모든 사항은 미래융합교육개발원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.


    계정 신청은 "이곳"을 클릭해주시기 바라며,


    이외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※ 미래융합교육개발원 전화: 033-760-5201

  • 교수와 직원에 한하여 Windows 10 다운로드와 DVD 대여가 가능합니다.

    *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s는 캠퍼스 내에서 수업, 연구, 행정 목적으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.


    학부 정보근로 학생의 경우에는 Windows 10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해당 교수님께 관련 사항을 말씀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문의: 033-760-2517(내선 2517)

  • □ 수업(강의실 배정 등)과 관련 사항: 원주교무처 수업과에서 담당

      ○ 문의: 033-760-2714(원주교무처 수업과)


    □ 수업 외 행사 또는 시험 등의 목적으로 대관이 필요한 경우

      ○ 신청 가능 신분: 교수님과 직원만 대관 가능합니다. 학부생 및 대학원생 단독으로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.

      ○ 수업이 진행 중인 시간에는 대관이 불가능합니다. 

      ○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셔서 원하는 시간에 대관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.

          - 전화: 033-760-2517 (내선 2517)

          - 이메일: khn@yonsei.ac.kr 

      ※ 문의 가능 시간: 09:00 ~ 17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 제외)


    □ 신청서 작성과 함께 대여일 2주 전까지 정보통신팀으로 공문 발송이 필요합니다.


    ※ 사무실 위치: 도서관 1층 105호(주출입구 진입 시 우측에 위치)

  • '소프트웨어 다운로드'에 올라온 MS Office 프로그램은 교직원에 한해 수업, 연구, 행정 목적으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,

    재학생일 경우 Office365를 이용하셔야 합니다.


    ◎Office 365 Education 이란? : Office 365 Education은 공동 작업을 진행하고 학업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. 현재 대학에서 근무 중인 교수와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. 이 서비스에는 메일(Exchange Online), Office Online(Word, PowerPoint, Excel 및 OneNote), 1TB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(OneDrive for Business), Yammer 및 SharePoint 사이트가 포함됩니다. 교사와 학생은 최대 5대의 PC 또는 Mac에 전체 Office 응용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.


    ◎ 이용 방법

    ➊계정 신청 : https://o365.yonsei.ac.kr 의 계정생성 메뉴에서 계정 신청.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ID@o365.yonsei.ac.kr 형태로 계정이 생성됩니다.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기존 office365 사용자는 기존ID@o365.yonsei.ac.kr 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
    ➋기존 Office 제거 : 기존에 설치한 MS Office가 있다면 기존 버전 삭제후 재부팅. (∵ 충돌 문제)


    ➌Office 365 설치 : 홈페이지의 왼쪽 하단에 ‘정품 Office 설치(로그인)’클릭후 로그인 → 언어 선택후 설치 클릭.


    ➍라이선스 등록 : Office 365 설치 후 Office 프로그램 아무거나 실행 → 파일 → 계정 → ‘라이선스 변경’ 클릭 → Office 365 계정으로 로그인 → ‘구독 제품’ 글자 확인 → 완료.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교내에서 무선네트워크(Wi-Fi)를 이용하기 위해서는

    연세포탈의 ID와 PW가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.


    - 안드로이드 핸드폰 연결 방법


   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스마트폰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  https://ywis.yonsei.ac.kr/ywis/service/internet02.do



  • Windows의 정품 인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.

    설치 후 정품인증을 받아야 하며,

    Windows 10의 경우 설치 완료 후 3개월간 교내 유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않은 채 사용 중인 경우에는 정품 인증이 해제됩니다.

    Windows 11은 교내 정품인증이 불가합니다.


    [Windows 10 정품인증 방법]

    ※무선 인터넷(Wi-Fi)을 통한 인증 불가


    시작 → 모든 앱 → Windows 시스템 → 명령 프롬프트 우측 마우스 클릭 →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→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고 결과 확인

    ※ 주의: 한 줄 씩 복사해야 하며, 각 줄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눌러야 합니다.


    slmgr -skms 165.132.16.88

    slmgr -ato


    * Windows 10은 캠퍼스 내에서 교직원에 한해 수업, 연구, 행정 목적으로 업그레이드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.

      (FreeDOS 환경의 PC에서는 사용 불가하므로 "처음사용자용(FPP)"을 개별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)



    * 위의 안내문대로 실행해도 윈도우 10 인증이 되지 않을 때

    다음 세 가지를 확인합니다.

    1)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는지

    2) 트레이 시계 날짜 및 시간에서 표준시간대가 서울로 되어 있는지

    3) 윈도우 시간이 실제 시간과 차이가 나지 않는지

    (날짜 및 시간 → 인터넷 시간 탭 → 설정 변경에서 "인터넷 시간 동기화" 를 체크 후 "지금 업데이트" 클릭)

    위 세 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KMS 정품 인증이 완료됩니다.


    오류: 0x80070005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. 요청된 작업을 수행하려면 상승된 권한이 필요합니다.

    ▶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. 위의 설명을 한 번 더 따라하세요.



  • 현재 공인인증서 접속은 교과부에서 지정한 자바기반의 접속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컴퓨터에 자바 JRE (현재 최신버전 1.7)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, 브라우저에서 자바 JRE 플러그인이 설치되어야 합니다.
    먼저, 자바 JRE는 제어판 > 프로그램 추가/설치에서 설치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다음, 브라우저의 자바 JRE 플러그인은,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> 추가기능관리 에 가셔서 표시를 ‘모든추가기능’으로 선택하시면 나오는 리스트 중에서 Java Plug-in 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. 해당 부분이 ‘사용함’으로 되어있는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혹시, 자바 JRE 와 브라우저의 플러그인이 모두 설치되었는데도 해당 현상이 계속 될 경우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사이트를 호환성 보기로 열어보시기 바랍니다. 
    
    
    자세한 사항은 자료실의 '학사관리 공인인증서 로그인 문제 시 조치 사항' 문서를 확인해주세요.
  • 성명(국/영문)과 주민번호는 직접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.

   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후 해당되는 부서를 통하여 학적부 기재사항 정정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1. 학부생

    - 처리 부서: 원주교무처 학적과

    - 전화: 033-760-2158

    - 홈페이지(클릭 시 이동)


    2. 일반대학원 소속 석/박사과정생

    - 처리부서: 대학원 교육지원센터 교학팀

    - 전화: 02-2123-3233

    - 이메일: gradsys@yonsei.ac.kr

    - 홈페이지(클릭 시 이동)

    ※ 특수대학원의 경우 소속 특수대학원 행정팀에 문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