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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아래 내용은 Windows(x86, x64) 사용자만 해당
Wireless Manager를 재설치하기 위해서는 완전 삭제가 필요합니다.
만약 설치 파일을 실행했을 때 이미 설치되어 있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바탕화면의 실행 아이콘만 삭제하는 등의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.
Wireless Manager 프로그램을 완전 삭제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 첨부 파일에 자세히 안내하였으니 파일을 참고하여 삭제하시기를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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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ogle 또는 네이버 등의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접속되지만
(공통) 학교, 학과 홈페이지에만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또는
(교직원의 경우) 행정용 Microsoft Windows/Office 가 인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것은 수동으로 IP를 설정할 때 자동으로 입력되는 서브넷 마스크를 수정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.
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 단계에 따라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
(아래 내용은 생활관에는 해당하지 않으므로 책상에 부착된 라벨지의 안내에 따름)
1. "Windows 키 + R"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아래와 같이 입력
2. "이더넷" 에 포인터를 올려두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→ "속성" 선택
3. "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(TCP/IPv4)" 선택 후 더블 클릭
4. 아래 그림과 같이 서브넷 마스크를 "255.255.255.0" 으로 입력한 후 "확인" 버튼 클릭
이때 IP 주소와 기본 게이트웨이, DNS 서버 설정은 변경하지 않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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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부/대학원생, 교직원 모두 교내외 이동 가능한 노트북에 MS Offic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Microsoft 365를 설치하셔야 합니다.
"IT SERVICE > 소프트웨어 > 소프트웨어 다운로드" 페이지의 Office 버전은 캠퍼스 내에서 교직원에 한해 수업, 연구, 행정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Microsoft 365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1. https://o365.yonsei.ac.kr/ 접속
2-1. "본인ID@o365.yonsei.ac.kr" 계정이 없는 경우
- "계정생성하기" 클릭
2-2. "본인ID@o365.yonsei.ac.kr" 계정을 가지고 있는 경우
"정품 Office 설치(로그인)" 클릭
Microsoft 365와 관련한 사항은 신촌캠퍼스에서 관리하고 있으므로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신촌 IT Help Desk 전화: 02-2123-4971, 497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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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ogle Drive 용량 초과 등의 사유로 계정이 정지된 경우 신촌캠퍼스 정보통신처로 문의하셔야 합니다.
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홈페이지: 연세 클라우드 메일 사이트(클릭하면 이동합니다)
- 전화: 02-2123-4971, 497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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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 Windows 10을 대여하고 싶습니다.
재직 중인 교수와 직원에 한하여 Windows 10 다운로드와 DVD 대여가 가능합니다.
*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indows는 캠퍼스 내에서 수업, 연구, 행정 목적으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.
학부 정보근로 학생의 경우에는 Windows 10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해당 교수님께 관련 사항을 말씀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문의: 033-760-2517(내선 2517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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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대상: 미래관 5층 전산실습실 (531호, 534호, 538호, 541호, 543호)
2. 대관 신청 가능 범위: 재학생, 재직 중인 교직원, 학교 제 규정에 등록되어 있는 각종 교내기관, 교내기관에 등록된 학생동아리 등의 공식단체
* 본교 공간 대관 시행세칙 제4조제1항제1호에 따름
3. 대관 가능 시간: 평일 09:00 ~ 17:00 중 정규 수업(실습) 외 시간 (이외 시간 대관 불가)
4. 대관 절차
가. 정보통신팀 담당자와 유선 통화 (일정 및 사용 가능 여부 등 확인)
나. 지도교수 서명이 포함된 대관 신청서 및 공문 접수(사용일 2주 전까지)
* 공문은 본교 「직제규정」 및 「미래캠퍼스 직제규정」에 명시되어 있는 교내 기관 명의로 발송된 것이어야 함
다. 사용 목적 검토 및 정보통신팀장 승인
라. 대관 승인 여부 통보
※ 정규 수업, 본교 및 미래캠퍼스 공식 행사 등에 대관 우선권 부여
* 수업(실습실 배정 등)과 관련 사항 문의: 원주교무처 교무부 수업과(033-760-2714)
5. 대관 문의
가. 전화: 033-760-2517 (내선 2517)
※ 문의 가능 시간: 09:00 ~ 17:00 (점심시간 12:00 ~ 13:00 제외)
※ 사무실 위치: 도서관 1층 105호(출입구 진입 시 우측에 위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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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소프트웨어 다운로드'에 올라온 MS Office 프로그램은 교직원에 한해 수업, 연구, 행정 목적으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,
재학생일 경우 Microsoft 365(구 Office 365)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.
◎ Microsoft 365 Education 이란? : Microsoft 365 Education은 공동 작업을 진행하고 학업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. 현재 대학에서 근무 중인 교수와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. 이 서비스에는 메일(Exchange Online), Office Online(Word, PowerPoint, Excel 및 OneNote), 1TB 개인 클라우드 저장소(OneDrive for Business), Yammer 및 SharePoint 사이트가 포함됩니다. 교사와 학생은 최대 5대의 PC 또는 Mac에 전체 Office 응용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.
◎ 이용 방법
➊ 계정 신청: https://o365.yonsei.ac.kr 의 '계정생성' 메뉴에서 연세포털 계정을 이용하여 Microsoft 365 계정 신청
* '새로만들ID'@o365.yonsei.ac.kr 형태로 계정이 생성됨
* 기존 Microsoft 365 사용자는 '기존ID'@o365.yonsei.ac.kr 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➋ 기존 Office 제거(필수): 기존에 설치한 MS Office가 있다면 기존 버전을 삭제한 후 재부팅.
(삭제하지 않으면 버전 간 충돌 발생)
➌ Microsoft 365 설치: 홈페이지의 왼쪽 하단에 ‘정품 Office 설치(로그인)’ 클릭 후 로그인 → 언어 선택 후 설치 클릭.
➍ 라이선스 등록: Microsoft 365 설치 후 Office 프로그램 아무거나 실행 → 파일 → 계정 → ‘라이선스 변경’ 클릭 →
Office 365 계정으로 로그인 → ‘구독 제품’ 글자 확인 → 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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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내에서 무선네트워크(Wi-Fi)를 이용하기 위해서는
연세포탈의 ID와 PW가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.
- 안드로이드 핸드폰 연결 방법
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스마트폰 매뉴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https://ywis.yonsei.ac.kr/ywis/service/wireless_internet.d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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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dows의 정품 인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.
설치 후 정품인증을 받아야 하며,
Windows 10의 경우 설치 완료 후 3개월간 교내 유선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않은 채 사용 중인 경우에는 정품 인증이 해제됩니다.
Windows 11은 교내 정품인증이 불가합니다.
[Windows 10 정품인증 방법]
※무선 인터넷(Wi-Fi)을 통한 인증 불가
시작 → 모든 앱 → Windows 시스템 → 명령 프롬프트 우측 마우스 클릭 →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→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하고 결과 확인
※ 주의: 한 줄 씩 복사해야 하며, 각 줄을 입력한 후 Enter 키를 눌러야 합니다.
slmgr -skms 165.132.16.88
slmgr -ato
* Windows 10은 캠퍼스 내에서 교직원에 한해 수업, 연구, 행정 목적으로 업그레이드용으로만 사용 가능합니다.
(FreeDOS 환경의 PC에서는 사용 불가하므로 "처음사용자용(FPP)"을 개별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)
* 위의 안내문대로 실행해도 윈도우 10 인증이 되지 않을 때
아래 항목을 확인합니다.
1)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는지
2) 서브넷 마스크 값이 "255.255.255.0"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
3) 트레이 시계 날짜 및 시간에서 표준시간대가 서울로 되어 있는지
4) 윈도우 시간이 실제 시간과 차이가 나지 않는지
(날짜 및 시간 → 인터넷 시간 탭 → 설정 변경에서 "인터넷 시간 동기화" 를 체크 후 "지금 업데이트" 클릭)
위 세 가지를 모두 만족해야 KMS 정품 인증이 완료됩니다.
오류: 0x80070005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. 요청된 작업을 수행하려면 상승된 권한이 필요합니다.
▶ 명령 프롬프트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. 위의 설명을 한 번 더 따라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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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재 공인인증서 접속은 교과부에서 지정한 자바기반의 접속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. 따라서 컴퓨터에 자바 JRE (현재 최신버전 1.7)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, 브라우저에서 자바 JRE 플러그인이 설치되어야 합니다. 먼저, 자바 JRE는 제어판 > 프로그램 추가/설치에서 설치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다음, 브라우저의 자바 JRE 플러그인은,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메뉴 중 도구 > 추가기능관리 에 가셔서 표시를 ‘모든추가기능’으로 선택하시면 나오는 리스트 중에서 Java Plug-in 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. 해당 부분이 ‘사용함’으로 되어있는지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. 혹시, 자바 JRE 와 브라우저의 플러그인이 모두 설치되었는데도 해당 현상이 계속 될 경우는 브라우저에서 해당 사이트를 호환성 보기로 열어보시기 바랍니다. 자세한 사항은 자료실의 '학사관리 공인인증서 로그인 문제 시 조치 사항' 문서를 확인해주세요.